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변비예방 식품

2017년 08월 15일 15:51

서해현 조회 1943

변비 예방 식품 치질과 변비는 동전의 양면과 같다.
변비가 있으면 치질이 악화된다. 치질이 있으면 변비가 잘 생긴다. 변비를 해결하면 치질도 대부분 해결된다.
변비를 예방하려면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, 밥을 많이 먹고, 적당한 운동, 그리고 스트레스를 피해야 한다. 잘 배설하려면 잘 먹어야 한다.
물을 많이 마시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많이 먹는 것이 기본이다.

전통적 한국 식단은 변(便)을 부드럽게 하는 식품의 세계적 표준이라고 할 만하다.
변(便)을 부드럽게 하는 식품을 아래에 열거한다.
야채류 : 양배추, 배추, 무, 시금치, 고사리, 박고지(박을 기다랗게 썰어서 말린 식품)
구근류 : 고구마, 토란, 감자
콩종류 : 대두, 팥, 강낭콩
과일류 : 사과, 무화과, 딸기, 포도, 수박, 살구
해초류 : 김, 다시마, 미역, 바닷말
기타류 : 꿀,
우무 식품을 섭취하기 어렵다면 정제된 식이섬유를 직접 복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. 식이 섬유는 오랜 기간 복용해도 문제되지 않는다.
식이섬유를 제외한 대부분의 변비 치료제는 장기간 복용하면 장기능을 떨어뜨리고 변비를 악화시킨다.
식이섬유는 오히려 장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며 장기적으로는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.